명품콜센터-인디오홀덤 전문
24시간 텔레 : jinking1004


명품콜센터-인디오게임전문
24시간 텔레 : JinKing1004

신작 인디오게임 | 모바일홀덤라인이동, 공중전으로 전술폭 넓힌 난투

7월에 출시한 인디오게임 | 모바일홀덤라인이동 시장에서 두각을 드러낸 넥슨이 또 다른 신작을 준비 중이다.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오버워치 등에 참여한 제작진이 포진한 북미 게임 개발사 띠어리크래프트가 제작 중인 슈퍼바이브다. 퍼스트 디센던트가 코어한 게임성을 지녔다면 슈퍼바이브는 정반대다. 간단한 규칙과 컨트롤을 바탕으로 쉽게 배워 친구들과 가볍게 한 판 즐길 수 있는 캐주얼 난투를 지향하고 있다.

인디오게임 | 모바일홀덤라인이동 구체적으로 유저 4명이 한 팀을 이루며, 최대 40명이 거대한 맵에 뛰어들어 마지막 한 팀을 가리는 배틀로얄이다. 기존 게임에서 예를 들자면 이터널 리턴, 배틀 크러쉬와 유사하다. 그러나 앞서 이야기한 게임과 가장 큰 차이점은 슈퍼바이브에는 공중전투가 있다. 가능하다. 모든 캐릭터가 글라이더를 타고 공중을 나는 것이 가능하며, 공중에 뜬 상태에서 적을 공격할 수 있다. 이러한 부분은 이동, 공격, 퇴각 등에서 기존과는 또 다른 전술적인 묘미로 다가온다.

간편함과 범용성을 모두 갖춘 Z축 활용

인디오게임 | 모바일홀덤라인이동 슈퍼바이브의 가장 큰 특징은 난투형 게임 중 위아래로 움직이는 Z축을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는 점이다 우선 맵 전체적으로 얇은 다리로 연결되거나 작은 섬들이 거리를 벌리고 퍼져 있는 지형이 많다. 여기에 고저차가 있는 언덕도 넓게 배치되어 있다. 두 발로 움직여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스페이스 바를 길게 누르면 점프한 후 글라이더를 펼쳐 날아갈 수 있다.

글라이더에는 별도의 비행 게이지가 있지만 테스트 버전 기준으로 모자라다는 느낌은 없었다. 한 번에 꽤 멀리 있는 곳까지 도달할 수 있으며, 공중에서 방향키를 누르면 원하는 쪽으로 부드럽게 움직일 수 있다. 즉, 비행 자체가 안정적이기에 컨트롤 압박은 없는 편이다. 40명이 맞붙는 난투 게임 특성상 다 대 다가 맞붙는 난전이 많은데, 정신없는 상황에서도 큰 어려움 없이 비행과 전투를 동시에 소화하는 것이 가능한 수준이다.

인디오게임 | 모바일홀덤라인이동 공중에 뜬 상태에서 한 번 더 뛰는 이중점프는 불가능하기에 비행 시 장애물이 걸리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추락사’ 요소가 있다는 점은 엔씨소프트의 배틀 크러쉬와 유사하지만, 슈퍼바이브의 경우 실수로 떨어진 경우라도 글라이더를 타고 복귀할 수 있기에 넓은 거리를 이동하더라도 크게 긴장할 필요는 없다. 다만 비행 상태에서 적에게 공격당할 경우 추락하며 그 자리에서 사망할 수 있기에 피습에 유의해야 한다.

인디오게임 | 모바일홀덤라인이동 이러한 비행은 난전에 있어 전술폭을 넓여준다. 우선 전반적으로 서로 멀리 떨어진 지형이나 고저차를 적극 이용하도록 유도하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건너편에 있는 적을 발견해 글라이더로 날아가서 제압하거나, 적의 습격을 건너편으로 날아가서 퇴각하는 방법이 있다. 이 외에도 적의 습격을 높은 언덕으로 올라가서 피하거나, 적의 경로를 확인한 후 높은 곳을 선점한 후 덮치는 기습도 가능하다. 비행 컨트롤 자체가 간단하고 부드럽기에, 스킬이나 아이템 사용과 병행해도 부담이 없어 더 적극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앞서 이야기한 부분은 시간이 갈수록 점점 맵이 좁아지는 배틀로얄이라는 점과 만나 후반으로 길수록 긴장감을 더해준다. 슈퍼바이브는 시연 버전 기준으로 32명이 출전해도 한 판 당 15~20분 정도가 걸릴 정도로 템포가 빠른 편이다. 아울러 넓은 범위에 강력한 대미지를 주는 아이템인 핵폭탄을 사용할 수 있어 전장이 시나브로 확 좁혀진 느낌이 난다. 이 상태에서 비행은 활용할 전장을 공중으로 넓혀줌과 동시에 예상치 못한 기습의 통로를 열어주기도 한다. 가령 좁아진 맵과 핵폭탄을 피하는 적을 뒤편에서 건너가서 잡아내는 식이다.

Share the Post:

관련기사보러가기

대한민국 NO.1 홀덤사이트를 소개하는 명품콜센터입니다.

저희 명품콜센터는 검증되고 안전한 사이트만을 소개하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