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시리즈 오브 인디오게임 | 슬롯사이트 포커(WSOP) 메인이벤트 파이널 테이블 에서 핸드 간 노트북 지원에 대한 논란 에 대응하여 , 다니엘 네그레아누는 토너먼트 운영자들에게 토너먼트에서 솔버와 프리플랍 툴에 대한 규칙을 명확히 하고, 플레이어들이 불공평하다고 생각되는 것을 발견하면 이를 지적해 줄 것을 요구했습니다.
챔피언 Jonathan Tamayo 와 Dominik Nitsche를 포함한 레일이 관련된 Main Event 논란에 대한 Negreanu의 코멘트는 월요일 오후 Doug Polk의 YouTube 채널 에 출연하는 동안 나왔습니다 . Alan Keating 과 함께 세 사람은 Main Event 사건, 대중에 대한 인식 및 운영자가 앞으로 라이브 포커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준우승자 Jordan Griff가 Doug Polk에게 한 말을 읽어보세요
인디오게임 | 슬롯사이트 메인 이벤트 반응
주로 캐시 게임 플레이어인 키팅은 레일에 노트북이 있는 것을 보고 첫 반응을 보였다. “사람들이 서로를 바라보며, 이게 부정행위가 아니야? 누가 뛰어들 거야? 여기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거지? … 내가 결승 테이블에 올랐다면, 그런 것에 맞서야 할까? 토너먼트 플레이어들에게는 어떤 꿈이 살아 있을까?”
앨런 키팅앨런 키팅
네그레아누는 소셜 미디어에서 다른 사람들이 말했듯 이, 레일 위의 노트북은 10년 전부터 있었지만 “최근 10년 동안은 없었던 새로운 점은 AI, 솔버, 이런 종류의 것에서 나오는 오늘날 사용 가능한 도구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노트북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는 아닙니다. 노트북은 10년 동안 파이널 테이블에서 사용되어 왔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팀이 하는 일은 스트림을 보는 것입니다.”
인디오게임 | 슬롯사이트 포커의 가장 큰 홍보대사로 꼽히는 네그레아누는 “어느 정도는 이런 일이 가장 큰 무대에서 일어난 게 다행일 수도 있다”며 “이제 우리 모두가 이 문제에 대해 대화해야 하고, (질문해야 할) 방향이 이게 맞는지, 아니면 이를 바로잡기 위해 뭔가 할 것인지”를 묻는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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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한의 모서리, 나쁜 광학
파이널 테이블에서 노트북을 사용하는 건 새로운 일이 아니지만, 세 사람은 노트북으로 프리플랍 차트나 포커 소프트웨어를 보는 건 지나치다고 생각한다.
“이제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졌어요.” 폴크가 말했다. 폴크는 2016년 WSOP에서 프리플랍 차트를 언급하면서 더 잘 몰랐다고 말한 일화도 말했다. “우리 모두 이에 대해 이야기했고, 이게 공중에 떠돌고 있다는 걸 알고 있고, 도구가 훨씬 더 강력해졌어요. 그리고 대중이 이걸 보고 반응하면, 무슨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있어요. 이 문제에는 두 가지 측면이 있는 게 아니에요. 사람들은 이에 강력히 반대해요.”
“홀덤에는 4개의 스트리트가 있어서, 본질적으로 실수를 할 가능성이 있는 스트리트 하나를 제거하는 셈입니다.” 네그레아누는 프리플랍 어시스트에 대해 말했는데, 일부에서는 니체가 파이널 테이블에서 프리플랍 어시스트에 대해 언급했다고 비난했습니다.
다니엘 네그레아누다니엘 네그레아누
네그레아누는 아마추어와의 1대1 대결에서 얻은 이점은 미미할 것이라고 인정했고 “그들(타마요의 레일)은 그것을 숨기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은 자신들이 하는 일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추측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하지만 이런 경우, 정말로 명확성을 얻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음, 발표를 듣지 못했어요 . ‘라고 말하는 것도 당신을 면제시키지 못합니다. 법을 모른다고 해서 법을 따라야 하는 의무에서 면제되지는 않습니다.”
WPT 글로벌
“그리고 그 우위(획득)는 미미합니다. 그래서 제가 부분적으로 궁금한 건, 만약 당신이 이것으로부터 그렇게 적게 얻는다면, 이게 정말 광학적으로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인가요? 이게 정말 필요한가요?”
무엇을 해야 할까?
Keating과 Negreanu는 둘 다 WSOP가 “이 규칙을 가능한 한 명확하게 하기 위해” 입장을 명확히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Negreanu는 토너먼트 구역(전체 방으로 정의)의 어느 지점에서도 솔버를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여러 라운드 페널티 또는 실격의 위험이 있어야 한다는 규칙을 제안했습니다.
네그레아누는 또한 토너먼트에서 퍼즐을 푸는 사람으로부터 얻은 정보를 다른 플레이어에게 전달하는 것도 규칙에 따라 금지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지역사회의 누구도 이걸 보고 ‘응, 괜찮을 거야’라고 생각하지 않을 것 같아요.”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