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콜센터-인디오홀덤 전문
24시간 텔레 : jinking1004


명품콜센터-인디오게임전문
24시간 텔레 : JinKing1004

변주 없이 정공법으로, 인디오슬롯 | 홀덤 본사직영라인 의 승부수

인디오슬롯 | 홀덤 본사직영라인 매출 측면에서 국내 게임 시장 주류로 떠오른 MMORPG에 대한 피로도가 쌓이고 있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가장 큰 부분은 비슷한 게임성을 앞세운 게임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며 시장 수요를 넘었다는 부분이다. 이에 작년부터 MMORPG에 약간의 변주를 둔 게임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회피와 같은 수동 컨트롤 부분을 강조하거나, 경쟁작보다 초기 비용이 낮다는 점을 앞세우거나, SF처럼 기존에 잘 활용하지 않던 소재를 선택하는 등이다.

다만 기존과 색다른 방향으로 접근한 게임 다수가 시장에서 장기적으로 흥행하는 사례는 극히 드물었다. 약간의 변주가 MMORPG에 익숙한 유저에게는 다소 피곤하거나 익숙해지기 어려운 측면으로 인식됐을 수 있다. 그리고 MMORPG 공백은 대규모 광고를 앞세운 라스트 워: 서바이벌과 같은 중국 게임과 세븐나이츠 키우기 흥행 후 조명된 소위 ‘키우기 류’ 게임이 메웠다. MMORPG를 준비하던 국내 게임사라면 어떠한 전략을 취해야 할 지 고민스러워지는 지점이 아닐 수 없다.

이러한 측면에서 보면 지난 29일 출격한 넷마블 MMORPG 신작 인디오슬롯 | 홀덤 본사직영라인은 돌고 돌아 정공법으로 승부해 초기 흥행에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모바일에서 즐기는 MMORPG에 익숙한 유저들이라면 별도 학습 없이 바로 입문할 수 있는 익숙한 맛을 살리는 데 집중했다. 혁신적인 측면은 다소 부족하지만 출시 6일 만에 인디오슬롯 | 홀덤 본사직영라인은 구글 매출 3위를 차지하고 있다. 매출적인 부분에서 조기에 선두그룹에 합류했다는 점은 무시할 수 없는 결과이기도 하다.

성장과 파밍에 모든 것을 집중시킨 콘텐츠

인디오슬롯 | 홀덤 본사직영라인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콘텐츠 구성이 캐릭터 성장과 사냥을 통한 장비 획득 두 가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점이다. 자동이동과 자동사냥은 기본적으로 지원하며, 캐릭터가 제자리에 서서 공격하며, 일부 보스전에서 잠시 공격을 멈추는 타이밍을 가져야 하는 것 등을 제외하면 컨트롤적인 부분이 배제되어 있다. 플레이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필드 사냥에서 직접 캐릭터를 움직이는 컨트롤은 염두에 두지 않아도 된다.

아울러 필드 보스와 매일 낮 12시에 시작되는 대규모 사냥 이벤트인 균열 역시 월드맵과 별도 메뉴를 통해 시작 시간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목표 추적을 통해 찾아가거나 별도 이동 주문서를 사용해 즉시 이동할 수 있다. 사냥 정보는 모든 유저에게 공평하게 제공되며, 균열은 대미지 기여도에 따라 참여한 모든 유저에게 보상을 주는 방식이다.

이 외에도 일정 시간 동안 골드나 경험치 등을 집중적으로 얻을 수 있는 던전, 전용 임무 수행 및 지역 탐색, 서브 콘텐츠 수행, 사냥으로 모은 아이템 등록 등으로 도감을 완성해 레벨을 높이는 특무대 교범, 일정 레벨 이후 개방되는 추가 성장 요소인 스티그마, 스텔라 등이 있다. 장비 등을 등록해 추가 능력치를 획득하는 컬렉션과 강화석으로 등급을 높이는 강화도 빠지지 않았다.

앞서 이야기한 것이 인디오슬롯 | 홀덤 본사직영라인 출시 기점으로 공개된 콘텐츠의 전부라 할 수 있다. 스티그마 등은 장비를 분해해 얻는 각인의 정수를 소모해서 올리는 방식이기에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초중반이라 할 수 있는 30레벨 초중반까지 주의를 기울여야 할 측면은 중요한 능력치인 ‘명중’을 높여줄 장신구를 만들기 위해 재료를 수집하는 것 정도다. 재료 역시 획득할 수 있는 장소를 맵에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물약을 충분히 사두고 절전 모드로 돌려두는 방식으로 이어갈 수 있다.

이러한 측면은 기존에 보지 못한 새로운 점이 없어 다소 아쉽지만, 반대로 보면 잔가지가 없이 직관적인 구성이라 MMORPG에 익숙하다면 배우기 쉽다고 인식될 수 있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역시 세부적인 설정이 없기 때문에 원하는 클래스와 머리, 얼굴, 체형만 고른 뒤 바로 시작할 수 있는 구도다. 업무나 학업 중에도 큰 고민 없이 머리를 비우고 할만한 MMORPG를 찾는다면 인디오슬롯 | 홀덤 본사직영라인은 이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구성을 갖추고 있다.

캐릭터 성장과 직결된 유료 상품 구조

인디오슬롯 | 홀덤 본사직영라인의 유료 상품 구조 역시 구성은 간단하되 캐릭터 성장에 직결되는 방식이다. 가장 비중이 큰 핵심 상품은 변신 시스템이라 할 수 있는 성의와 펫 개념의 사역마를 뽑는 유료 확률형 아이템이다. 두 가지 모두 등급은 일반부터 신화까지 6단계이며, 높은 등급으로 올라갈수록 주요 능력치 격차가 크게 벌어진다. 성의의 경우 희귀는 명중이 +9에 그치지만 신화는 +42이며, 같은 등급 기준으로 사역마 경험치 보너스는 21%에서 최대 188%까지 벌어진다.

Share the Post:

관련기사보러가기

대한민국 NO.1 홀덤사이트를 소개하는 명품콜센터입니다.

저희 명품콜센터는 검증되고 안전한 사이트만을 소개하는 곳입니다